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 책을 읽고 나서

책을 볼겸 사이트를 통해 들어 갔더니 추천 순위에 등장하여 구매한 책이다. 최근에 구매한 책은 아니지만 예전에 한 번 읽었는데 최근에 다시 한번 보게 되어 글을 작성합니다. 근래 들어 시간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던 찰나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외모, 가지고 있는 돈, 능력치 등등 각각 다르지만 동일한 것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24시간 이라는 것이죠. 똑같은 상황에서 태어 났지만 성장 과정에서 누구는 돈이 많은 사람 이며 존경 받는 사람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 됩니다.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

사람은 누구나 인정 받고 싶어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공부 할때 기억이 나는 것이 5단계 욕구 이론, 명칭이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지만 시험에 출제 될 것 같아 외운 적이 있는 듯합니다. 그 중 상위권에 있던 것이 인정의 욕구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생존의 욕구 부터 시작 해서 의식주가 해결 된다면 결국은 인정 까지 바라는 것이 겠죠. 옛날 까지만 해도 식량이 부족하여 굶어 죽는 경우가 많았다지만 2023년 12월 현재는 거의 그런 상황은 드뭅니다. 

 

같은 시간은 보내는 우리. 누구는 시간이 부족해서 못했다고 하지만 누군가는 그 일들을 이루어 냅니다. 누군가는 불가능 하다고 여기지만 가능하다고 꿈꾸는 이들은 결국 이를 해냅니다. 정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과연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 남들보다 더 잘 활용하는 걸까요?

 

아침형 인간이 되어보자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 중 아주 잘 알려진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입니다. 옛 속담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남들보다 부지런히 움직여 무언가 성취를 이루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하루가 긴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진다는 뜻이 겠지요. 누군가 잠들어 있는 새벽 시간 누군가는 운동을 합니다. 다른 누군가는 자기 계발을 합니다. 

 

어느 순간 부터 미라클 모닝이라 불리며 일찍 일어나는 것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부터 갑자기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생활을 하게 된다면 하루가 피곤해 질 수 있습니다. 일찍일어나시는 분들은 알람을 맞추지 않아도 해당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스스로 일어난다고 합니다. 반복 되는 루틴으로 몸이 습관을 기억하는 것이지요. 딱 한 달만 시간을 맞추어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보세요. 여러분의 시간의 하루에 1~2시간은 늘어날 것입니다. 한달이 지나면 30시간이 되고 1년이 되면 365시간 남들 보다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 보자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보자는 예전에 고등학교 수험생활을 할 때 학교 선생님들께 많이 들었던 조언이며 공부하는 수험생들이라면 한 번 쯤 들어 봤을 조언입니다. 예전에 다큐멘테리 하버드 24시간, 정확한 명칭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작은 시간이라도 쪼개서 활용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이 성공했던 비법은 남들보다 뛰어나서가 아니라 남들보다 시간을 잘 활용해서 라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래전에 봤던 거라 기억이 정확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시간의 활용성을 강조해 주는 것이지요.

 

학교 다닐때를 생각해 봅시다. 50분 수업 10분 쉬는 시간입니다. 10분 누군가에는 짧은 시간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는 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 누군가는 해당 시간에 화장실을 가기도 하고, 매점을 가기고 하고, 짧은 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반면 누군가는 예습을 하며 복습을 합니다. 문제를 풀어보기도 하고 자신이 해야 하는 항목을 정해 놓고 진행을 합니다. 누군가는 그런 모습이 유난 떠는 모습으롤 비쳐 질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의 경우 보통 8번의 수업이 진행되며 쉬는 시간을 합친다면 80분이 됩니다. 1시간 20분 이지요. 

 

이 시간에 모두 쪼개 자신을 위해 활용하기는 어렵겠지만 만약 이시간을 남들보다 더 쓸 수 있다면 여러분의 미래는 달라질 것입니다. 열심하기도 하는데 시간 활용까지 잘한다면 성공에 한 층 가까워 지겠지요. 꼭 성적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더라도 학생 시절에는 성적이 중요한 판가름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은 꼭 공부가 아니더라고 해당이 됩니다. 나중에 커서 어른이 되서도 자기 발전은 꾸준히 해야 되며 이때 어릴 때 썼던 자투리 시간 활용법이 몸에 배어 있다면 남들 보다 한 층 앞설 수 있는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달리자

어느 누군가가 그런 말을 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목표가 없다면 어디로 향하는 것인지 모른다. 일단 일의 시작은 목표를 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또는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또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감이 안잡힐 때는 목표를 명확히 세워봅시다. 그러면 가는 길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예시로 들어봅시다.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원하는 목표가 다르며 이에 따른 생각도 다릅니다. 단순하게 내일 부터 다이어트 시작이야라고 외치는 것보다는 오늘 하루 얼마 정도의 체중을 감량 할 것이며 이번 주 안에 몇 kg 정도 빼고 한 달안에 이 정도의 몸무게에 도달할 것이야. 라고 말한다면 이에 따른 계획도 달라지며 마음가짐도 달라집니다.

 

단순히 다이어트를 작정한 사람이라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아침에 일어 났을때 막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체중 감량 목표를 정해 놓은 경우 정해진 양의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먹어야 할 음식과 먹지 않아야 할 음식 등을 생각해 놓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운동량이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정리

성공을 누구나에게 주어지는 동일한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다고 합니다.

  • 아침형 인간이 되어보자
  •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 보자
  •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달리자

어제 까지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했더라고 상관 없습니다. 지나간 일은 되돌이 킬수도 없으며 자기 뜻대로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지금 부터 시간을 잘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